강단말씀교제

노량진교회 비전(NCA2017)- 구학모(1/1) [2017/01/04]

송병석 0 1,952 2017.01.30 07:18

 

노량진교회 비전(NCA2017)

 

구 학모


1. 2017년도 노량진교회 주제 말씀(갈라디아서 6:2)
2017년도 노량진교회 주제 말씀은 “여러분은 서로 짐을 짐으로써 그리스도의 사랑의 법을 실천하십시오
<현대인의 성경>.  Carry each other's burdens, and in this way you will fulfill the law of Christ.<NIV)”는 말씀입니다.
주제 말씀 갈6:2에 그리스도의 사랑의 법이라는 말씀
이 나오는데 로마서 8:1,2는 말씀의 “생명의 성령의 법”과 같은 법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노량진교회 목표
요한계시록 3:7-13을 읽어 보십시오. 노량진 교회는 성경의 빌라델피아 교회와 같은 교회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빌라델피아 교회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➀교회의 주인(머리)은 사람이 아니라 주님이셨습니다.
➁열린 문을 두었는데 능히 닫을 사람이 없었습니다.
➂작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주님의 말을 지키며 주님의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하였습니다.
➃사탄의 회당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아니하고 거짓말하는 자들을 분별하였습니다.
➄온 세상에 임하여 시험받을 때 시험을 면하게 됩니다.
➅가진 것을 굳게 잡아 아무도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➆모든 사람이 들을 수 없고 귀 있는 자만이 성령이 교회들에 하시는 말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➇빌리델피아의 뜻은 필로스(사랑)와 아델포스(형제)의 합성어로서 형제 사랑이라는 뜻입니다.


3. 노량진교회 실천 목표
➀교육하는 교회(마28:18-20) ➁교제하는 교회(엡4:3)
➂예배하는 교회(고전11:26) ➃기도하는 교회(행2:42) ➄전도(선교)하는 교회(행1:8) 위의 다섯 가지를 실천하여 빌라델피아와 같은 교회로 주님을 섬기는 것입니다.


4. 2017년도 노량진교회 4대 실천과제
①주님의 일에 대해 서로 관심을 갖자
그리스도 안에서 사랑의 반대는 미움이 아니라 무관심이라고 합니다.  2017년도에는 성도님들 모두가 교회에서 하는 일에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한 번 말씀하시고 다시 말씀하시되 사람은 관심이 없도다”(욥33:14), “그들이 연회에는 수금과 비파와 소고와 피리와 포도주를 갖추었어도 여호와께서 행하시는 일에 관심을 두지 아니하며 그의 손으로 하신 일을 보지 아니하는도다”(사5:12)
②봉사의 짐을 서로 나누어 지자
그리스도 안에서 봉사는 특정인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성도님들 모두가 봉사에 짐을 서로 나누어 져 주시기 바랍니다.
“이 봉사의 직무가 성도들의 부족한 것을 보충할 뿐 아니라 사람들이 하나님께 드리는 많은 감사로 말미암아 넘쳤느니라”(고후 9:12),  “각각 은사를 받은 대로 하나님의 여러 가지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 같이 서로 봉사하라”(벧전 4:10)
③기도의 짐을 서로 나누어 지자
그리스도 안에서 지금까지 기도해 왔지만 2017년 좀 더 기도의 짐을 나누어 져서 주님께 응답받기를 바랍니다.
“이로써 우리도 듣던 날부터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고 구하노니 너희로 하여금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우게 하시고”(골1:9),  “이러므로 우리도 항상 너희를 위하여 기도함은 우리 하나님이 너희를 그 부르심에 합당한 자로 여기시고 모든 선을 기뻐함과 믿음의 역사를 능력으로 이루게 하시고”(살후1:11)
④사랑의 짐을 서로 나누어 지자
주님을 사랑하는 성도는 주님의 자녀들을 사랑합니다.  우리는 주 안에서 사랑의 짐을 나누어 져야 하겠습니다.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요13:34),  “형제들아 너희가 자유를 위하여 부르심을 입었으나 그러나 그 자유로 육체의 기회를 삼지 말고 오직 사랑으로 서로 종 노릇 하라”(갈5:13),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니 또한 낳으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서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요일5:1)


5. 수요일 기도집회 강화
수요일 집회시간을 저녁9시에서 9시30분까지 30분 연장합니다.  이 시간에 참석한 모든 형제님들이 기도하
도록 합니다.  기도 훈련과 동시에 성도님들에게 기도가 필요한 사항을 모두 기도하기 위해서입니다.  때때로 형제 자매가 나누어서 기도할 수도 있고, 상황에 따라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6. 엠마오성경학교 교재 공부
엠마오성경학교 교재를 선택하여 장로집사들이 먼저 토론식으로 공부하고, 그 후에 성도들 전체가 미리 예습하도록 하여 주일 말씀 시간에 공부하도록 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공부하는 시간은 매월 3,4째주 1교시입니다.  맨 처음에 공부하게 될 교재는 “말씀을 올바른 분별”입니다.


7. 예배 시작 전 찬송
주일 10시 45분부터 11시까지 찬송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성도님들 모두가 15분 정도 일찍 오셔서 찬송을 부르고, 예배시간에는 찬송을 줄이고 더 많은 형제님들이 감사기도에 참여하기를 희망합니다.


8. 야곱의 여정(브엘세바에서 하란)
창세기 28:10-19을 자세히 읽어 보기 바랍니다.
브엘세바에서 하란까지는 거리는 약800Km입니다.  브엘세바에서 벧엘의 거리는 약100Km입니다.  야곱은 형인 에서의 장자권을 빼앗고 형에 의하여 죽을지도 모른다는 공포로 외삼촌 집이 있는 하란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가는 길에 야곱은 벧엘에서 하나님을 만났고, 약속을 받았습니다.  야곱은 벧엘까지 가는 길이 너무 힘들었지만, 하나님을 만나고 남은 거리 700Km 가는 길이 순조로왔습니다.  우리도 주님과 동행하면 쉽지만 내 생각대로 하려고 하면 안되는 것을 이 말씀을 통해 교훈 받을 수 있습니다.


9. 2017년 Key Word(핵심단어)
2017년 Key Word는 서로와 함께입니다.  우리는 서로 짐을 질 뿐만 아니라 함께 하늘의 부르심을 입은 거룩한 형제들입니다(히3:1).  에베소서 4:32, 에베소서 3:6절의 “서로”, “함께”를 상고해 보기 바랍니다.


10. 맺는말
2017년 새해가 밝아옵니다. 우리는 올해에 잘하려고 했지만 부족한 것이 많았습니다. 2017년에는 “서로”와 “함께”가 조화를 이루어 주 안에서 아름다운 열매가 많이 맺히기를 바랍니다. 노량진교회가 주님께서기뻐하시고 칭찬받는 교회가 되고, 복음의 역사가 일어나서 많은 사람이 구원받는 해가 되기를 함께 기도하고 실천합시다. 주님께서 우리와 언제나 어디서나 함께 하십니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