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단말씀교제

노량진교회비전(NCA2015)-구학모 [2015/01/04]

관리자 0 699 2017.01.29 08:56
2015.1.4
 
 
 
 
노량진교회비전(NCA2015)
구학모
1. 2015 노량진교회 목표(로마서 12:11)
2015노량진 교회 목표는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Never be lacking in zeal, but keep your spiritual fervor, serving the Lord.)라는 말씀입니다.
 
 
2. 노량진교회 목표 빌라델피아 교회 같은 교회
요한계시록 3:7-13을 읽어 보십시오. 빌라델피아 교회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었습니다.
교회의 주인(머리)은 사람이 아니라 주님이셨습니다.
열린문을 두었는데 능히 닫을 사람이 없었습니다.
작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주님의 말을 지키며 주님의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 하였습니다
사탄의 회당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아니하고 거짓말 하는 자들을 분별 하였습니다
온 세상에 임하여 시험받을 때에 시험을 면하게 됩니다.
가진 것을 굳게 잡아 아무도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이 들을 수 없고 귀 있는 자만이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빌리델피아의 뜻은 필로스(사랑)와 아델포스(형제)의 합성어로서 형제 사랑이라는 뜻입니다
 
 
3. 노량진교회 실천방안
교육하는 교회(28:18-20) 교제하는 교회(4:3) 예배하는 교회(고전11:26) 기도하는 교회(2:42) 전도(선교)하는 교회(1:8)위의 다섯 가지를 실천하여 빌라델피아와 같은 교회로 주님을 섬기는 것입니다.
 
 
4. 2015 노량진교회 중점사항
모임의 정체성 재건
우리는 나는 누구인가??”를 알아야 하겠습니다. 그것을 위해서 19()~11(주일) 까지 서울 북부 여성모 형제를 초청하여 성도세미나를 갖겠습니다. 아울러 내년에는 엠마오교재를 활용한 성도들의 재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전도의 활성화
2014년과 마찬가지로 전성도가 기도로 참여로 돕고, 문자, 전화, 초대 등을 통한 전도활동을 하며, 동영상 등을 통한 전도활동을 하고, 요리교실을 위한 전도활동 등을 계속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모든 성도들의 기도와 참여가 필요합니다.
쾌적한 환경을 위한 성도들의 봉사 참여
성도들 각인이 모임의 구석구석에 필요한 봉사가 무엇인지 생각하여 봉사하는 일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5. 성경이 말하는 쓰임 받는 성도
디모데후서 2장을 먼저 읽어보십시오. 디모데 후서에는 좋은 병사와 경기에 승리하는 운동선수, 그리고 수고하는 농부에 대하여 나옵니다. 좋은 병사는 자기생활에 얽매여서는 안 되고, 운동선수는 규칙대로 해야 하며, 농부는 수고해야 곡식을 받을 수 있다. 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말씀으로 다투지 말고, 망령된 말과 헛된 말을 버리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교제하며,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따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실천하며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고,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에 힘쓸 때 쓰임 받는 성도가 될 수 있습니다. 쓰임 받은 성도는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칭찬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6. 성막의 교훈(1)
201411월부터 매주 수요일 마다 성막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성막은 아주 심오하고 성도들이 꼭 알아야할 교훈을 닮고 있습니다. 그 성막은 이스라엘이 광야에 있을 때 하나님께서 명하신대로 지은 것입니다. 그들은 피난민으로 모든 것이 부족했지만 성막에 필요한 금, , , 청동 등 모든 것을 풍성하게 헌신하여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없는 것을 드리라고 하지 않으시고 할 수 없는 것을 하라는 분이 아니십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어떻게 헌신하고 있는지 살펴보기 바랍니다.
 
 
7. 성막의 교훈(2)
성소와 지성소를 둘러싼 널판들은 조각 목에 은 받침을 하고 금으로 입혀서 다섯 개의 띠로 버티고 있습니다. 이 널판들은 우리 각 성도로 분별됩니다.
그럼 다섯 개의 띠는 무엇일까요? 사도들의 가르침을 받고 서로 교제하며, 떡을 떼며 기도하기를 전혀 힘 쓰니라(2:42) 이 모든 것 위에 사랑을 더하라 이는 온전하게 매는 띠니라(3:14)라고 분별할 수 있습니다. 성도들은 이 다섯 가지를 실천할 때 올바른 신앙생활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다섯 가지를 게을리 할 때 올바로 설 수 없습니다.
 
 
8. 이사야서에 나타난 약속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를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7:14)” 이사야 선지자가 활동할 때 이스라엘은 내외적으로 아주 혼란하고 연약할 때였습니다. 이미 북 왕국 이스라엘은 망했고 남 왕국도 위태로운 때였습니다. 그런데 그때 하나님께서는 메시야를 주겠다는 약속을 하십니다.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이라 했습니다.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겠다고 했습니다(9:6-7). 하나님께서 어려운 상황에서 약속해 주시고 힘을 주시는 것입니다.
 
 
9. 맺는 말
2015 새해가 밝아옵니다. 우리는 지난날에도 잘 하려고 했지만 부족한 것이 많았습니다. 2015년에는 모든 성도들이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므로 노량진교회에 주님께서 기뻐하시고 칭찬받는 교회가 되고, 복음의 역사가 일어나서 많은

Comments